HOME > 사업팀소개 > 팀장인사말

팀장인사말

공주대학교 현장밀착형 바이오테크 창의인력양성 사업팀장 정기화 사진

BK21플러스 현장밀착형 바이오테크 창의인력양성 사업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공주대학교 생물학과(대학원)는 2단계 BK21사업에 이어 2013년부터 시작된 “BK21플러스 사업”에도 선정되었습니다. 지역대학을 대상으로 한 생물학 분야 BK21플러스 사업팀은 총 6개팀이 선정되었는데, 2단계 BK21사업에 이어 연속으로 본 국책사업에 선정된 학과는 매우 드문 일입니다. 이에 BK21플러스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학과 여러 교수님과 아울러 열정적으로 연구에 전념한 대학원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우수한 교육ㆍ연구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주신 대학당국과 산학협력단에 대해서도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저희 학과의 BK21플러스 사업 수행이 정부의 엄격한 선별과정과 경쟁을 통한 선정의 결과인 만큼 기쁜 일이지만, 한편으로는 21세기를 이끌어갈 한국의 두뇌를 양성하고자 2013년부터 2019년까지 7년간 지원될 정부의 고등국책사업에 선정된 것에 대해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는 단순한 대형 교육ㆍ연구프로젝트가 아니라 미래한국의 생명공학을 짊어지고 갈 우수한 인재 양성에 있음을 사업기간 내내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또한, 3년후에는 엄격한 중간평가를 실시하여 계속지원 여부가 결정되므로 본 사업에 참여하는 교수님 및 대학원생들의 계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생명과학은 60년 전 유전물질인 DNA의 분자구조가 밝혀진 이래 personalized genomics 시대를 맞이하여 노화, 암의 발생 원인과 치료법, AIDS를 비롯한 질병의 퇴치 뿐 아니라 인간의 뇌 활동까지도 분자 수준에서 이해하고 분석이 가능할 것으로 예견되는 21세기의 학문입니다.
 
이렇게 멋진 생명과학을 공부하는 우리 학생 여러분!
따라서 마무리 본 사업을 기회로 삼아 우리학과가 연구중심학과로 더 나아가 우리대학이 연구중심대학으로 가는데 있어 선두주자로서의 밑거름이 되었으면 하는 것이 사업팀장으로서의 희망입니다. 우리학과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고 또 모두가 원하는 방향으로의 변화가 있기를 바랍니다. 저희 생물학과는 지난 2단계 BK21 사업을 7년간 매우 우수한 실적으로 수행한 바 있습니다. 저는 이번 사업도 멋지게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굳게 믿으며, 다시 한번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봅시다.

2013. 11. 01

공주대학교 현장밀착형 바이오테크 창의인력양성 사업팀장 정기화

페이지 맨 위로 이동